기사 메일전송
<인물탐방> 안동 권영백 전 와룡면장, 공직 경험 바탕으로 지역 발전 견인 다짐
  • 배영달 기자
  • 등록 2026-01-13 09:02:22
기사수정

권영백 전 와룡면장. 안동시청에서 오랜 공직 경험을 쌓으며 문화·농촌·면·동 행정을 두루 거쳤다.

안동에서 지역 발전을 위한 마지막 봉사를 밝힌 권영백 전 와룡면장은 평생을 안동시청 공무원으로 근무하며 지역 행정 전반을 두루 경험한 인물이다.


권 전 면장은 안동시청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해 행정의 기초 업무부터 문화·농촌·면·동 행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를 담당해 왔다. 오랜 공직 경력을 통해 안동시 행정 전반에 대한 이해를 쌓아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관장으로 근무하며 지역 문화시설 운영과 관련된 행정을 수행했고, 이후 강남동장으로 재직하며 동 단위 행정과 주민 민원 업무를 담당했다. 또한 시청 농촌활력과장으로 근무하며 농촌 관련 정책과 지역 활성화 업무를 이끌었으며, 와룡면장을 역임하며 면 단위 행정과 주민 생활 전반을 살폈다.


이 같은 경력을 통해 권 전 면장은 도시 지역과 농촌 지역을 모두 경험하며 문화·행정·지역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해 왔다. 그는 공직 재직 기간 동안 주민들과의 협의를 바탕으로 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행정을 추진해 왔다고 밝혔다.


권 전 면장은 이번에 지역민에게 봉사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생활환경과 밀접한 사안을 중심으로 정책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입장이다. 먼저 전통시장 이용 여건 개선과 관련해 공동주차장 조성 및 확대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전통시장 인근 주차 환경을 개선해 시장 이용 편의를 높이고, 주변 상권 여건을 함께 개선하는 방향을 염두에 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취약지구 LPG 사용시설 개선과 미공급 지역 확대에 대한 정책 방향도 함께 언급했다. 에너지 사용 환경이 열악한 지역을 대상으로 사용시설 개선과 공급 확대를 검토해 주민 생활 여건 개조사업 활성화를 추진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소공원 조성, 마을 공동주차장 설치 등 생활과 밀접한 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주거 여건을 보완하고,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 기반 시설 확충 방안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권 전 면장은 이밖에도 지역 생활개선 전반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공직 생활 동안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주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 방향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지역민을 위해 봉사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동안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을 세심히 살피고, 주민 생활과 직결된 사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나가겠다”고 뜻을 전했다.

0
기본배너-유니세프
기본배너-국민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